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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office TIP/엑셀TIP

엑셀 70(기존에 만들어 놓은 표를 표만들기 서식 적용하기)

엑셀 70(기존에 만들어 놓은 표를 표만들기 서식 적용하기)

엑셀에서 표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첫번째 만들고자 하는 표의 범위를 선택해서 셀서식을 지정하고 그 안에 데이터를 삽입하는 방법 또는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입력된 셀에 테두리 등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먼저 표를 만들어서 셀에 서식을 지정하고 그 안에 데이트를 삽입을 했습니다.

단순히 표에 데이터만 삽입하고자 할 경우에는 유용한 방법이지만 표에 다양한 서식을 적용하고자 할 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니면 이 방법으로 만들고 난 후에 다시 서식적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표만들기 작업

● 삽입탭을 이용한 표만들기 : 삽입탭>표그룹>표>셀을 클릭하여 만들고자 하는 범위 드래그

● 표도구를 통해 만든 표

* 아래와 같이 표가 만들어 지며, 해당 표를 선택시 표에 각종 서식을 적용할 수 있는 [표도구/디자인그룹]이 나타납니다. 이 표도구/디자인그룹을 통해 각종 표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열


● 기존에 표를 만들어 놓고 표서식 적용하기 : [데이터가 입력된 셀 하나 선택>삽입탭/표그룹>표>확인]

* 아래와 같이 기존에 셀에 아무런 서식적용을 하지 않고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데이터가 입력된 어느 한 부분을 클릭을 하고 삽입탭에서 표를 클릭하고 표만들기 대화상자에서 확인을 누르면 표가삽입이 됩니다.

● 기존의 표를 표만들기로 가공한 표

* 좌측의 표가  삽입탭/표가공을 통해서 예쁘게 만들어 졌습니다. 

● 표에 필터적용 등

이렇게 표만들기를 통해서 만들어진 표는 필터기능이 자동으로 삽입이 되어 있어서 오름차순, 내림차순정렬, 필터적용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셀에 데이터만 입력한 기존의 표에서는 별도로 필터를 적용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 표에 데이터삽입 후 셀서식 적용한(좌측), 표만들기로 [표도구/디자인]적용한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