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31(한 페이지안의 표 색상 설정시 방법, 너무진한색상, 여러가지 색상 피하기) 장기소액연체 채권자 중심 지원 예
아래는 소액장기연체자(1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10년 이상 연체한자)에 대한 지원방안중에 하나입니다. 장기소액연체의 경우 변제할 능력이 거의 없다합니다. 채무자는 채권추심을 피하면서 힘든 환경에 처해있을 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갚지못한 채무라면 일부금액을 면제해주거나 완전면제를 해주어서 채무자가 신용회복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문서는 이러한 정부지원정책으로 인해 일부 채권자자 일부러 장기연체를 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방안입니다. 그나 1천만원 이하의 소액채무를 10년 이상 상환완료하지 못한분들이 약 160만명 정도 되며, 이중에 자영업자, 무직자 등 다양한 분들이 있습니다.
한글문서 작성원칙(위로부터 아래로 글자의 굵기 크기를 다르게 하자, 표의 색상은 지나치게 진하지 않고 많지 않게)
아래의 표에서 제목글(실행시 유의사항)을 크기가 큽니다. 그 다음으로 하단으로 올수록 글자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만약 제목글을 적게하고 본문내용의 글자를 거꾸로 크게 한다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 문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표에 색상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 연한색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는 연한 연두색상과 노란색 그리고 연천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색상을 만약에 어둡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표의 색상을 너무 진하게 할 경우
아래와 같이 눈에 잘 보이기는 하지만 글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글자에 집중이 되기 보다는 색상에 집중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문서를 장기간 보고 있다면 눈에 피로감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한글표의 색상설정은 연한밝은색상이 기본입니다.
표안의 색상을 2~3색상이 기본
아래의 표에서 모든 표의 색상을 다르게 설정을 했습니다. 한 페이지에서 무려 5가지 색상을 삽입을 했습니다. 각각 연한 밝은색상으로 설정은 잘 했지만 너무나 많은 색상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오히려 집중도가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