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24(한글표에서 셀안에 색상삽입, 셀테두리 배경, 글자모양, 문단모양 단축키 이용하기와 각각의 차이점)
아래와 같은 한글표가 있습니다. 제목글에는 '개인회생 신청절차에 따른 장점' 이라고 쓰여있습니다. 본문에 앞서 개인회생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과도한 빚으로 인해 더이상 채무원금과 이자 등을 다 갚기가 어렵고 채무원금을 면제해 줄 경우 일정부분 갚을 수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개인의 신용회복을 위한 제도입니다.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으며, 신청시에 본인이나 가족에게 전혀 불이익이 없으며, 신용불량정보가 삭제가 되고 압류해지가 가능합니다. 최대 채무원금의 90%까지도 감면이 있으며, 대출금을 비롯해서 카드값, 물품대금이나 개인사채도 면책이 가능합니다. 과도한 빚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제 블로그 다른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글표
아래의 한글표의 셀에는 바탕에 아무런 색상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여기에 셀, 글자(텍스트)바탕에 색상을 삽입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표의 셀전체에 색상 설정하기 : 셀선택(단축키 f5 세번클릭) > C(셀 테두리/배경 대화상자 단축키) > 배경(채우기,색,노란색)
표의 셀 전체에 색상 설정한 표
특정셀에 색상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단축키 C(COLOR)를 이용합니다. 셀을 선택 후에 C를 클릭하면 셀테두리/배경대화상자가 생성이 됩니다.
글자바탕에 색상넣기 : 해당셀선택(마우스로 범위선택) > 글자모양단축키(ALT + L)> 글자모양대화상자 > 테두리/배경(배경,연두색설정하기) > 설정
글자바탕에만 색상설정한 표
아래에서 글자가 들어가 있는 바탕에만 연두색상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포인트는 글자모양단축키(ALT + 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문단에만 색상을 설정하기 : 셀선택 > ALT +T(문단모양 단축키) > 문단모양대화상자 > 테두리배경(배경,면색/진달래색상) > 설정
문단이란 글자가 삽입되는 공간입니다. 즉 글자가 없는 부분도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글자가 없는 공란에도 색상이 입혀집니다.
문단에만 색상을 설정한 결과
종합적으로 아래에서 첫번재 줄(개인호생 신청절차에 따른 장점)셀은 전체 셀에 색상을 삽입했습니다. 여기에서의 단축키는 C입니다. 두번재 3줄(연두색)의 경우 이용한 단축키는 ALT + L로 글자모양단축키입니다. 3번째 나머지 3줄의 경우 문단모양단축키로 ALT + T를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