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95(엑셀 작업창에 나타난 각종 오류표시 인쇄시 공백으로 설정하기)
엑셀(EXCEL)인쇄에서 오류가 발생한 셀의 내용을 공백셀로 인쇄시에 출력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법입니다. 물론 셀에 오류표시가 있을 경우 먼저 정정해서 올바르게 한 후 인쇄를 해야겠지만 그대로 두고 셀 내용만 공백셀로 할 수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저같은 경우에도 엑셀함수사용을 많이 하는데 작업을 하다보면 현재 작업하고 있는 함수의 값을 다른 셀값을 참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참조셀들이 변경이 되거나 삭제가 되면 아래와 같은 오류표시가 나타닙니다.
오류표시 셀 인쇄시에 공백으로 설정하기
엑셀의 파일탭을 클릭하면 [인쇄]메뉴가 나타나며, 우측하단 방향의 [페이지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 : 시트 > 셀 오류표시(<공백>)>확인
시트에서 셀오류표시 항목을 공백으로 설정을 하면 셀에 기록된 오류표시가 실제 출력시에는 없어집니다.
파일탭에서 확인하기
파일탭 > 인쇄에서 우측에 보면 아래와 같이 출력되는 부분들이 공백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인쇄미리보기에서만 공백셀로 나타나며 실세 시트에서는 오류표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류셀 인쇄 표시 바꾸기
인쇄표시를 공백셀 뿐만아니고 아래와 같이 --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