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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office TIP/파포TIP

파워포인트 31(표만들기/도구모음, 표도구대화상자, 엑셀스프레드시트)장단점

파워포인트 31(표만들기/도구모음, 표도구대화상자, 엑셀스프레드시트)장단점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삽입하기 위해서 도구모음과 표 삽입대화상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msoffice에서 엑셀에서 표의 사용시 함수사용, 산술계산시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는 엑셀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각종 다양한 서식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파워포인트에서도 엑셀의 표(sheet)를 가져와서 각종 함수적용과 산술계산이 가능하며 각종 데이터 입력하여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를 적용하는 방법으로 다만 파워포인트의 일반표와는 달리 각종 서식적용이 불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의 표 삽입방법(도구모음이용)

도구모음에서 표를 삽입하는 방법은 [삽입탭>표그룹>표]를 클릭하고 원하는 열과 행의 갯수만큼 대각선방항으로 드래그하면 표가 삽입이 됩니다. 하단은 5*3의 표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표 삽입]대화상타를 통해 삽입하기

[삽입탭>표그룹>표]를 클릭하고 [표삽입]을 선택합니다. 표 삽입대화상자에서 본인이 원하는 열과 행의 개수를 입력후에 [확인]을 클릭하면 표가 생성이 됩니다. 



엑셀의 데이터표를 파워포인트에 표로 삽입하는 법

[삽입탭>표그룹>표>Excel(엑셀)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하면 엑셀시트가 파워포인트 창에 나타납니다. 크기조절핸들을 이용해서 대각선 방향으로 드래그 하여 셀안의 행과 열의 수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셀안에 각종 데이터를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함수적용이나 수식적용을 하여 계산을 완료하고  슬라이드의 빈곳을 클릭하면 표가 완성이 됩니다. 엑셀 스프레드시트 적용 표의 경우 각종 서식을 적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함수삽입가능한 스프레드시트 표

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 표에서 함수삽입하기

아래 보시는 것처럼 엑셀에서와 같이 해당 셀에 함수를 입력하면 결과값이 산출이 됩니다. 아래의 함수수식은 B5셀에 =SUM(B2:B4) 적용이 되었습니다.

엑셀스프레스시트를 이용한 표와 표도구를 이용한 표의 비교

엑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표의 경우 파워포인트의 [표도구>디자인탭/레이아웃탭]을 이용할 수 없고 [홈탭의 글꼴그룹/맞춤그룹]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프레드시트는 다양한 표효과를 줄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처럼 함수를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