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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office TIP/엑셀TIP

엑셀 24(사용자지정목록 만들기, 삭제하기 및 해당 목록 자동채우기 핸들로 삽입)

엑셀 24(사용자지정목록 만들기, 삭제하기 및 해당 목록 자동채우기 핸들로 삽입)

엑셀의 데이터를 하나하나 입력하지 않더라도 자동채우기를 통해서 행, 또는 열 방향으로 데이터를 채워넣을 수가 있습니다.(관련글보러가기), 아래의 데이터의 경우에도 자동채우기를 적용한 표입니다. 특이한 사항은 보라색부분의 데이터(연번, 날짜, 요일, 월)의 경우 자동채우기로 하나씩 증가하거나 일정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두색(한자, 부서)의 경우에는 동일한 한자(月)와 텍스트(총무부)로 채워져 있습니다. 

즉, 자동채우기를 할때 [사용자지정목록]에 기본적으로 해당 데이터들이 [목록]으로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목록은 본인이 지정해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한자의 경우에도 사용자지정목록에 (月,火,水,木,金,土,日)을 입력하여 둔다면 언제든지 자동채우기 할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지정목록 찾아가기 : [오피스단추(Office)>엑셀(EXCEL)옵션>기본설정>사용자지정목록 편집]

● 사용자지정목록 입력하기 : [목록항목(해당 목록 컴마[,]로 구분하여 입력]>추가>확인]

추가를 하면 [사용자지정목록]의 최 하단부위에 순서대로 추가한 목록이 삽입이 됩니다(총무부, 기획부, 영업부, 판매부, 홍보부, 생산부),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채우기핸들을 사용해서 작업을 할 때 추가시킬때 순서대로 해당 목록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순서를 잘 정해서 삽입을 해야 합니다. 

● 사용자지정목록 삭제하기 : [사용자지정목록에서 추가한 목록 클릭>삭제>확인]

* 본인이 새롭게 추가한 목록은 삭제가 되어도 기존에 셋팅이 되어있는 목록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추가한 사용자지정목록 채우기핸들로 채우기 : [첫열 선택(月, 총무부)> 하단으로 채우기 핸들]

* 좌측의 경우 사용자지정목록을 만들기 전이며, 우측은 사용자지정목록을 만들고 난 후에 채우기 핸들을 이용한 결과입니다. 본인이 입력한 순서대로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지정목록 TIP> 사용자지정목록은 회사나 학교에서 자주 반복해서 사용하는 열머리글이나 행머리글을 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한 방안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목록을 본인이 사용자목록에 등록하여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