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office TIP/엑셀TIP

엑셀3(페이지 여백조정/설정, 머리글, 바닥글 폭 지정, 작업용지 설정하기)

엑셀 3(페이지 여백조정/설정, 머리글, 바닥글 폭 지정, 작업용지 설정하기)

엑셀(excel 2007)에서 인쇄시에 여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여백설정을 잘 하지 못하면 페이지가 넘어가서 인쇄가 됩니다. 따라서 작업하기 전에 미리 인쇄될 페이지의 여백을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또는 작업 후에 간단하게 페이지여백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엑셀에서 페이지(여백) 설정 : [페이지레이아웃>여백>사용자지정여백>페이지설정]

● 페이지설정(여백) : [왼쪽, 위쪽, 아래쪽, 오른쪽, 머리글, 바닥글] 여백지정을 직접 숫자를 입력해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여백지정(기본지정사용하기) 

* 좌측 아래쪽을 보시면 4개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 [마지막사용자지정설정, 기본, 넓게, 좁게]로 나와 있으며, 이중 하나를 클릭해서 지정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넓게 좁게는 여백의 폭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지정을 하고 [인쇄미리보기]를 통해서 지정된 여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머리글, 바닥글 폭 지정하기 : 우측 시트(사진)을 보시면 머리글과 바닥글은 위쪽여백과 아래쪽 여백의 바깥부분입니다.

● 인쇄 미리보기에서 마우스로 지정하기 : [마우스로 점선을 클릭하여 상하(위쪽여백), 좌우(좌우여백)로 드래그]하면 여백이 지정이 됩니다.

● 엑셀 시트(sheet)의 크기(A4,A3,B4,B3 등)지정하기 : [페이지레이아웃 > 크기 > 원하는 크기 지정]

본인이 작업하고 있는 창의 크기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A4작업을 가장 많이 하며 때에 따라서 A5크기로 작업해서 인쇄할 경우에는 페이지레이아웃에서 크기를 조절합니다. 여기에서 우편레이블 크기 인쇄를 설정가능합니다.(화면에 나타나 있지 않지만 아래쪽으로 드래그 하면 [봉투]라고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