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문서 TIP/표

한글 표8(표의 셀에 그림/사진넣기, 이력서 사진삽입 예)

글 표8(표의 셀에 그림/사진넣기, 이력서 사진삽입 예)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몇 년동안 구직활동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 입사지원을 하고 이력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이력서는 한번 만들어 놓고 지원하는 회사에 맞게끔 각색을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반명함판사진을 찍어서 붙였지만 요즘에는 핸드폰카메라로 찍어서 한글파일에 직접 사진을 올려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 문서마당에서 이력서를 검색해서 이력서 내에 본인의 사진을 넣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파일메뉴>새문서>문서마당>서식파일찾기>찾을 서식파일(이력서)>열기

문서마당 꾸러미의 이력서

하단과 같이 이력서가 나타납니다. 사진 부분에 본인의 사진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셀 배경 단축키로 선택하기 : (사진넣고자 하는 셀 선택 : 단축키/F5>C>셀테두리/배경창 >배경>그림>그림파일선택)

지난글에서 살펴본 것처럼 표의 셀의 배경색을 지정할 때 단축키는 C입니다. 



그림넣기 : 촬영해 놓은파일을 삽입(넣기)합니다.

그림(사진)넣을때 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만약 바둑판식으로 배열하게 되면 사진이 잘려져 나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크기에 맞추어]를 선택하고 삽입을 합니다. 

한글 표의 이력서에 본인의 사진넣기 완성된 표

하단의 경우는 김태희씨의 예쁜 모습을 예를 들었고 본인의 실제 이력서를 삽입시에는 깔끔한 정장과 외모의 사진을 넣어야 합니다. 회사, 직장 취업은 개그맨 이력서가 아니기 때문에 정도에 벗아난 모습의 사진을 넣게 되면 1차 서류심사에서 탈락할 수가 있습니다.